애드릭스 마케이팅 부업 / 행복저축문화예술협회 /홍보마을 시인 김남열 시집 / 고독으로부터의 자유

본문 바로가기
도서

시인 김남열 시집 / 고독으로부터의 자유

by 호영김 2022. 11. 24.

머리말

고독은 내속에 또 하나의 세상이다.
그 세상을 허무는 것도 내 자신이고, 그 세상을 만드는 것도 내 자신이다. 그러나 그 세상을 즐기는 사람도 있고, 그 세상에서 고립되는 사람도 있다.
사람은 되어가면서 살아가는 존재이다.
되어가는 것은 몸에 피가 순환되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 되어감의 순환이 멈추게 되면 사람은 병들고 아프다.
고독도 마찬가지이다. 피의 순환처럼 흐르게 해야 한다. 그때 고독을 즐기게 된다. 그때 고독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가 있다. 흐르지 않는 고독은 자기중심적 감정이다. 흐르지 않는 고독은 폐쇄적이다. 흐르지 않는 고독은 집착의 감정이 되기에 결코 즐길 수가 없다.

고독은 누구나 느낄 수 있는 극도의 감정이기에 폐쇄적이 되면 점차적으로 몸을 쇄약하게 하며, 공포와 긴장감을 수반하여 건강을 해친다. 현대는 고독한 군중의 시대이다. 고독하기에 뭉치면서 고독의 우울한 감정을 해결하려고 한다. 이러한 시대 고독으로부터 해방되기 위해, 사람의 건강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고독으로부터 자유’를 선보이게 되었다.

2022년 7월 22일 저자. 김남열
 
 

고독으로부터 자유 - YES24

머리말 고독은 내속에 또 하나의 세상이다. 그 세상을 허무는 것도 내 자신이고, 그 세상을 만드는 것도 내 자신이다. 그러나 그 세상을 즐기는 사람도 있고, 그 세상에서 고립되는 사람도 있다.

www.yes24.com